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talk

일어트윗 번역쉽게 보기(2) 구글 번역기 사용-이게 더 간편하고 밧데리도 아끼는 듯

히스누나2018.11.12 11:59Views 615Comment 0

  • 5
    • Font Size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빠빠고는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고 폰이 뜨거워지는 느낌적 느낌이....

구글 번역기에 실시간 번역기능이 있네요. 

이게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시킬 필요가 없어서 더 쉽습니다. 강추합니다. 

 

구글 번역기를 설치하고요 

설정에 들어가요. 

Capture+_2018-11-12-11-11-31.png

 

설정 맨위에 탭하여 번역 기능이 있어요. 눌러요 

Capture+_2018-11-12-11-13-30.png

 

들어가서 사용으로 바꿔줘요. 

Capture+_2018-11-12-11-12-35.png

 

선호언어를 설정하고요. 

번역하고 싶은 트윗에 들어가서 아무곳이나 꾹 누르면 텍스트가 복사가 되면서 오른쪽 위에 번역기가 떠요. 

Capture+_2018-11-12-11-36-19.png

 

번역기 표시를 꾹 누르면 번역된게 떠요

Capture+_2018-11-12-11-16-04.png

 

영어권 오빠들 덕질을 오래하면서 영어공부를 꽤나 열심히 했었지요. 물론 덕질하려고 영어공부한건 아니고 시험보려고 한거지만 오빠가 영어쓰는 것이 동기유발은 되더군요.

울오빠 가사 왜캐 촌스럽게 쓰니ㅜㅜ 그러면서 언어를 모르는게 낫다 싶을때가 많긴 했습니다만 ㅜㅜㅜ 그래서인지 요즘도 가사를 의미보다는 의성어나 의태어라는 느낌으로 듣긴해요. 한국노래도 가사에 신경을 안쓰는데 가사가 좋은 노래가 기억에 오래 남긴하지요. 가사가 좋는 노래가 노래의 곡조도 좋은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다른 언어를 쓰는 연예인 덕질에 언어의 이해는 상당히 중요한 옵션입니다.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내가 저 사람의 세계를 더 잘 알아가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한국에 공연온 가수들이 외국어 떼창에 감동하는 이유는 다른 언어인 자기의 노래를 외울 정도로 나의 음악을 사랑하는구나라고 느끼기 때문 아닐까요? 한국어의 특징때문인지 잘 따라 부르는 것도 있긴한것같아요. 거의 모든 발음을 표기할수 있죠. 세종대왕님 시절 표기법을 쓰면 세상의 모든 발음을 다 표기할수 있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네요 ㅎㅎ

 

번역기가 많이 좋아지긴했지만 한국어나 일어같이 조사 하나로 미묘하게 의미가 바뀌는 계열의 언어들은 번역기의 한계가 더 적나라하게 드러나긴해요. 

일본활동이 많으니 덕질을 좀 더 즐겁게하기 위해서 도구를 알아보는 것은 필요하다 싶어요. 일본 방송이 자막이 많아서 히라가나는 자막보다가 거의 다 외웠네요. 언어를 배우는게 귀찮긴한데 무섭지는 않아서리. 무서워하지만 않으면 된다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구글 번역기를 더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쉬운데 아이폰은 모르겠어요 ㅜㅜ

누님들의 즐거운 덕후 생활을 위한 팁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 5
    • Font Size
콘서트 영상을 정리하다가 끄적끄적..... (by 히스누나) 10년만의 M스테 김재중의 잔망 (by 요리사누나)

Leave a comment

No. Category Subject Date Author Views Votes
Notice talk 소셜로그인 기능을 피드백해주세요 2019.04.25 webmaster 5312 0
Notice talk 익명 한줄게시판('누나들')이 CMS engine충돌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2018.07.04 webmaster 8474 0
2436 talk 김재중님 다가오는 생일 조심스럽게 홍보 제안 드려 봅니다:) 2020.12.21 -3941 114 0
2435 talk 늦덕? 휴덕기를 풀고 가입했습니다,, 2020.11.17 망고누나 255 0
2434 talk 이거는 기괴했다 이거야1 2018.04.14 미모甲누나 427 1
2433 talk 재중아 생일 축하해 ^^1 2019.01.26 쭝이누나 457 0
2432 talk 체력이 부족해서 덕질을 못할 지경이군요2 2018.06.09 히스누나 481 1
2431 talk 10월의 마지막 밤 2018.10.31 요리사누나 502 1
2430 talk 한정반 공동구매가 막혔어요 아직 기간이남았는데..1 2019.03.06 킴제제 504 1
2429 talk 노래가 좋아서...or 뿌듯. 흐흐흐. 쉬잇4 2018.04.10 미모甲누나 509 1
2428 talk 야마노테센 29개역 옥외광고2 2018.06.25 요리사누나 511 1
2427 talk 뻘글이고 기분좋은 글도 아니지만2 2018.06.08 미모甲누나 549 1
2426 talk 드디어 드라마 타이업!!2 2019.03.20 요리사누나 578 0
2425 talk 콘서트 영상을 정리하다가 끄적끄적.....2 2019.03.20 히스누나 583 0
talk 일어트윗 번역쉽게 보기(2) 구글 번역기 사용-이게 더 간편하고 밧데리도 아끼는 듯 2018.11.12 히스누나 615 0
2423 talk 10년만의 M스테 김재중의 잔망8 2018.06.08 요리사누나 624 3
2422 talk 일어트윗 한글로 쉽게 보기. 빠빠고 미니4 2018.11.04 히스누나 647 0
2421 talk FNS 가요제 forget me not2 2018.12.15 요리사누나 647 0
2420 talk 뻘스러운 후기} 보헤미안 랩소디 관람기3 2018.11.18 히스누나 652 0
2419 talk 두근두근 기다려지는6 2018.08.05 요리사누나 678 2
2418 talk 오늘 미친 애들을 향한 기똥찬 트윗 외침을 보았어요.2 2018.07.13 미모甲누나 680 3
2417 talk 조용필님 50주년 기념 콘서트 후기1 2018.06.04 히스누나 689 2
Prev 1 2 3 4 5 6 7 8 9 10... 122Next
Attachment (5)
Capture+_2018-11-12-11-11-31.png
116.3KB / Download 16
Capture+_2018-11-12-11-13-30.png
109.9KB / Download 16
Capture+_2018-11-12-11-12-35.png
169.2KB / Download 16
Capture+_2018-11-12-11-36-19.png
609.3KB / Download 16
Capture+_2018-11-12-11-16-04.png
250.5KB / Download 16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