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talk

일어트윗 번역쉽게 보기(2) 구글 번역기 사용-이게 더 간편하고 밧데리도 아끼는 듯

히스누나2018.11.12 11:59조회 수 242댓글 0

  • 5
    • 글자 크기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빠빠고는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고 폰이 뜨거워지는 느낌적 느낌이....

구글 번역기에 실시간 번역기능이 있네요. 

이게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시킬 필요가 없어서 더 쉽습니다. 강추합니다. 

 

구글 번역기를 설치하고요 

설정에 들어가요. 

Capture+_2018-11-12-11-11-31.png

 

설정 맨위에 탭하여 번역 기능이 있어요. 눌러요 

Capture+_2018-11-12-11-13-30.png

 

들어가서 사용으로 바꿔줘요. 

Capture+_2018-11-12-11-12-35.png

 

선호언어를 설정하고요. 

번역하고 싶은 트윗에 들어가서 아무곳이나 꾹 누르면 텍스트가 복사가 되면서 오른쪽 위에 번역기가 떠요. 

Capture+_2018-11-12-11-36-19.png

 

번역기 표시를 꾹 누르면 번역된게 떠요

Capture+_2018-11-12-11-16-04.png

 

영어권 오빠들 덕질을 오래하면서 영어공부를 꽤나 열심히 했었지요. 물론 덕질하려고 영어공부한건 아니고 시험보려고 한거지만 오빠가 영어쓰는 것이 동기유발은 되더군요.

울오빠 가사 왜캐 촌스럽게 쓰니ㅜㅜ 그러면서 언어를 모르는게 낫다 싶을때가 많긴 했습니다만 ㅜㅜㅜ 그래서인지 요즘도 가사를 의미보다는 의성어나 의태어라는 느낌으로 듣긴해요. 한국노래도 가사에 신경을 안쓰는데 가사가 좋은 노래가 기억에 오래 남긴하지요. 가사가 좋는 노래가 노래의 곡조도 좋은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다른 언어를 쓰는 연예인 덕질에 언어의 이해는 상당히 중요한 옵션입니다.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내가 저 사람의 세계를 더 잘 알아가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한국에 공연온 가수들이 외국어 떼창에 감동하는 이유는 다른 언어인 자기의 노래를 외울 정도로 나의 음악을 사랑하는구나라고 느끼기 때문 아닐까요? 한국어의 특징때문인지 잘 따라 부르는 것도 있긴한것같아요. 거의 모든 발음을 표기할수 있죠. 세종대왕님 시절 표기법을 쓰면 세상의 모든 발음을 다 표기할수 있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네요 ㅎㅎ

 

번역기가 많이 좋아지긴했지만 한국어나 일어같이 조사 하나로 미묘하게 의미가 바뀌는 계열의 언어들은 번역기의 한계가 더 적나라하게 드러나긴해요. 

일본활동이 많으니 덕질을 좀 더 즐겁게하기 위해서 도구를 알아보는 것은 필요하다 싶어요. 일본 방송이 자막이 많아서 히라가나는 자막보다가 거의 다 외웠네요. 언어를 배우는게 귀찮긴한데 무섭지는 않아서리. 무서워하지만 않으면 된다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구글 번역기를 더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쉬운데 아이폰은 모르겠어요 ㅜㅜ

누님들의 즐거운 덕후 생활을 위한 팁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 5
    • 글자 크기
반고정 스캇토 출연^^ (by 요리사누나) 일어트윗 한글로 쉽게 보기. 빠빠고 미니 (by 히스누나)

댓글 달기

번호 분류 제목 날짜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talk 익명 한줄게시판('누나들')이 CMS engine충돌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2018.07.04 webmaster 2275 0
7153 info&press 181224] 19:00~ TBS CDTV 크리스마스 음악제 출연 14시간 전 히스누나 13 0
7152 info&press 181220] TBS 20:00~ 모니터링 출연 예정 15시간 전 히스누나 12 0
7151 talk FNS 가요제 forget me not 2018.12.15 요리사누나 79 0
7150 multi JUNON 번역 2018.12.10 요리사누나 1342 3
7149 multi 181129] 상해에서 돌아와서 Vlive1 2018.11.30 히스누나 358 1
7148 multi 181212] Fuji FNS 가요제. Forget me not과 Last Christmas7 2018.11.30 히스누나 499 0
7147 info&press 181128] 김재중 Youtube 독립함1 2018.11.30 히스누나 333 1
7146 multi 181128] 상해 Cosmo beauty ceremony - 뷰티아이돌상 수상5 2018.11.30 히스누나 313 0
7145 multi 181127] 20:15~ NHK 사라메시 サラメシ (영상)1 2018.11.21 히스누나 419 0
7144 multi 181119] 스캇토 재팬 신점원 일부(재중이 몇번 부르는지 세봐야할듯 ㅋㅋㅋ)-자막추가3 2018.11.21 히스누나 1191 0
7143 talk 뻘스러운 후기} 보헤미안 랩소디 관람기3 2018.11.18 히스누나 346 0
7142 multi 181127] NHK 우타콘. Say Yes+Defiance(Ending 요정)1 2018.11.17 히스누나 378 0
7141 multi 반고정 스캇토 출연^^2 2018.11.12 요리사누나 401 0
talk 일어트윗 번역쉽게 보기(2) 구글 번역기 사용-이게 더 간편하고 밧데리도 아끼는 듯 2018.11.12 히스누나 242 0
7139 talk 일어트윗 한글로 쉽게 보기. 빠빠고 미니4 2018.11.04 히스누나 311 0
7138 info&press 181113] 주간여성 표지, 인터뷰 빠빠고 번역3 2018.11.04 히스누나 1033 0
7137 multi 181103] Abema TV special. MV+토크2 2018.11.04 히스누나 333 0
7136 talk 10월의 마지막 밤 2018.10.31 요리사누나 222 1
7135 multi 181028] 좋아 죽는 김재중 사진입니다 ㅋㅋㅋ 박제해놔야겠어요 ㅋㅋㅋ10 2018.10.29 히스누나 465 0
7134 info&press 겁많은 컴맹을 위한 쉽게 배우는 일본방송 보는법: VPN은 누나들을 잡아먹지 않아요 ㅜㅜ3 2018.10.27 히스누나 241 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358다음
첨부 (5)
Capture+_2018-11-12-11-11-31.png
116.3KB / Download 3
Capture+_2018-11-12-11-13-30.png
109.9KB / Download 3
Capture+_2018-11-12-11-12-35.png
169.2KB / Download 3
Capture+_2018-11-12-11-36-19.png
609.3KB / Download 3
Capture+_2018-11-12-11-16-04.png
250.5KB / Download 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