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뻘글 담당이 된듯. 제가 호랑이, 고양이, 개 영상을 워낙 유튜브tv로 믾이 보다보니 문득 맞춤동영상으로 서울대공원 유튜브 채널까지...ㅋㅋㅋ
https://youtu.be/ouaJas5MYTM (warning: 호랑이 19금 장면 6분할로다가 그득그득함. ㅋㅋㅋ)
올해 봄(5월)에 시베리아 호랑이 4마리 출산으로 화제가 된 서울대공원 소식이 있었죠. 4년 몇개월만의 새탄생이라고 당시에 저도 기사로 봤었었는데, 그 호랑이 올해 분만 내용으로 서울대공원측 동영상이 오늘 문득 나오는 거여요. 그런데 보다보니 그 암컷 시베리아 호랑이 이름이 왠지 낯익은그야. 펜자.
https://youtu.be/7IvmE-aaQTg
여러분 재중이가 나레이션했던 호랑이 아가들 다큐 기억나세요? 그때 그 아가들 안돌봐서 재중이와 우릴 안타깝게 했던 철없던 그녀(?)... 예. 그 펜자.
https://youtu.be/gCNHujpgspM
(그때 그 아가들이 초산이었고 선호, 수호, 미호.)
그 펜자가 4년여 만에 작년에 체코서 온 새 숫놈 남편 조셉이랑 응응해서 낳은 게 올해 그 경사의 4마리였던 거드만요. 푸하하. (이번에는 육아를 극진하게 한대요.) 서울대공원에겐 모처럼 효녀 호랑이구먼요.
아흐 180~200키로그램짜리 시베리아 호랑이 느무 멋있어서 보기만 해도 좋아 죽겠음요. 새남편 조셉 엄청 잘생겼어요 그리고 그 초산때는 펜자가 철없던 탓? 그런것만은 아니었나 싶더라구요. 동물원측이 너무 오랜만의 분만프로세스를 겪느라 먼가 실수가 있어서 안돌본걸수도 있었던거 같아요. 이번 동영상을 보니 이번 분만과 포유때는 산실에 일부러 절대로 안들어가려고 조심하고 있다는 비슷한(방금보고도 상세한 기억이 아님ㅡㅡ;) 발언을 사육사가 하시더라구요.
이만 펜자와 아이들 소식을 전합니다.ㅋㅋㅋ아 호랑이 앞발만 보면 사족을 못쓰고 환장하는 저였습니다. 학학
족보가 있는 시베리아 호랑이 두마리가 로스포프랑 펜자였는데 로스포프가 사육사를 물어가지고 ㅠㅠ 5년째 격리 중이라고 하더군요. 사고를 당한 분 너무 안됐고 야수의 본능대로 움직인 것뿐인데 우리에 갇혀 살아야하는 로스포프도 불쌍하고 그렇습니다.
펜자가 새끼들을 방치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개입해서 만져서 그런거였나보더군요. 사육사들도 경험이 쌓이면서 좋은 쪽으로 가고 있는 것같네요.
펜자 오해해서 미안해 ㅠㅠㅠㅠ
시베리아 호랑이가 야생에 있으면 밀렵꾼들에게 죽임을 당할 것같아요.. 어이없지만 동물원이 더 안전한 것 같기도 합니다.
예. 펜자의 초산때 아가들을 '인간'이 만지는 바람에 그 아이들을 자식으로 인식을 못한거였나 보더라구요.
그리고 예전에 중국에서 온 시베리아 호랑이(아무르 호랑이)는 계통체계를 관리하는 라이프찌히 뭐뭐(?)에서 인정을 안한대요. 그리하야 인정받는 세대는 펜자, 로스토프, 조셉이랑 그들의 자식들부터라능....
비비씨 다큐도 최근에 보았는데...호랑이는 먹이사슬 최상위이다보니 3년반마다만 새끼를 낳는대요. 아이들을 완전히 독립시키는데 3년이 넘게 걸린다고. 즉 암호랑이가 생애에 걸쳐 단 두세번만 낳아도 엄청난 것.
Leave a comment